1. 어떤 컨셉으로 게임을 제작할 것인가?
- 필자는 그래픽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람이 아니라, 개발을 할 때에 다른 게임 그래픽에 비해 신경을 많이 쓰고 싶지 않았다.
따라서 쉽고, 간편한 제작 툴이 있으면 좋겠다 하여, 생각해 낸 것이 도트방식의 그래픽 이다. (아마도... 더 복잡할지도 모르겠다...--;;;)
여러 그래픽 툴을 찾아 본 바로는
1. Magica Voxel
- 매우 개방적인 툴이며, 개인적으로 매우 간편하며, 상대적으로 매우 단순한 유아이를 가졌다.
2. Voxel Shop
- Magica Voxel 과 같은 식 이지만, 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는것 같다...........
3. Qubicle 3D
- 보통의 경우 이쪽 툴을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사용하기위해 라이센스를 얻으려면 비용을 투자해야 한다고 알고있다. 그냥 단순하게 배우는 용으로는 무료라고 한다.
아무튼 돈을써야지만,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단 소리다.
필자는 1,2번을 사용하여 그래픽을 제작할 것인데... 왜 두가지를 쓰는지는 추후에 설명하겠다. 개인적으로 걱정이 제일 많은 부분이다....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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